2017 단오제를 마무리 하며..

2017 단오제를 마무리 하며..

2017.05.27 단오제 행사
지난 5월 27일 재캄 한인회와 재캄 국가유공자회가 공동 주최한 단오제 행사가 국가유공자회 앞마당에서 있었다. 약 150여명의 교민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로 김미선 한국문화센터장이 다년간 지도한 조이풀 국제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으로 문을 열고, 전문가 영남사물놀이 공연과 지난 3개월간 매주 토요일 오후에 사물놀이를 배운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 이유진 사범 도장에서 훈련한 교민 자녀들로 이루어진 태권도 시범 등을 진행하면서 교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예년과 달리 가족단위 참가자가 많아서 우리 민속놀이인 씨름 이외에도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을 함께하며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우리 민속놀이를 설명하며 체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각 놀이별 푸짐한 우승 상품과 요식업협회가 준비한 중식은 물론 떡볶이, 망고 시루떡, 가오리 연, 기념수건, 음료수 등을 무료 제공 하여 참가한 모든 교민과 어린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단오제 행사를 통해 부모들에게는 우리나라의 전통과 세시풍속을 향수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캄보디아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우리 문화를 즐기고 알게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 후원 업체 **
가원 어패럴, 소반나 뷰티크리닉, 법무법인 수호, 치바소카, 민주평통, MK스틸, 진로소주, 대한항공, 우리술 캄보디아, 서울마트, 현대상사, 재캄섬유협회, 카나디안뱅크, 조종수, 한경태, 연가, PPCBank, 한우리 축구팀, 썬버드, 캄보디아 떡틀라목공학교, 아가페, 재캄 해병전우회

관련 글 더보기

댓글 남기기